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99게임&구구게임

akdclrpdla!! 2019. 5. 31. 22:25

99게임/노리터게임/캔디게임을 소개합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심의통과된 본사직영 영업팀 운영 24시콜센터 OIO.8432.7944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최고 서비스 수준의 매장딜비(똥)을 보장합니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

99게임 24시콜센터 OIO.8432.7944


[뜻]낡은 시대의 유물인 침략주의 강권주의에 희생 되어, 역사 있은 지 몇 천년만에 처음으로 딴 민족의 압제에 뼈아픈 괴로움을 당한지 이미 10년을 지났으니, 그 동안 우리의 생존권을 빼앗겨 잃은 것이 그 얼마이며, 정신상 발전에 장애를 받은 것이 그 얼마이며, 민족의 존엄과 영예에 손상을 입은 것이 그 얼마이며, 새롭고 날카로운 기운과 독창력으로써 세계 문화에 이바지하고 보탤 기회를 잃은 것이 그 얼마나 될 것이냐?

[원문] 하도다. 하며 하는도다.
업시 로서 하야 으로 더부러 하게 되도다.
하며 하나니,가 곳 이라.
다만, 으로할 따름인뎌. (후략)

[뜻] 우리는 이에 떨쳐 일어나도다, 양심이 우리와 함께 있으며, 진리가 우리와 함께 나아가는 도다.
남녀노소 없이 어둡고 답답한 옛 보금자리로부터 활발히 일어나 삼라만상과 함께 기쁘고 유쾌한 부활을 이루어 내게 되도다.
먼 조상의 신령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우리를 돕고, 온 세계의 새 형세가 우리를 밖에서 보호하고 있으니 시작이 곧 성공이다.
다만 앞길의 광명을 향하여 힘차게 곧장 나아갈 뿐이로다.

 

2009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통합된 한국의 게임산업 진흥기관.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의 역사는 19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8년, 기존에 보건복지부가 담당하던 게임산업 관련 업무를 문화관광부(현 문화체육관광부)가 담당하게 되면서, 문화관광부는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1999년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의 전신인 ‘게임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한다.

게임종합지원센터는 중소 업체의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둔 단체였다.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3,350평 규모로 조성된 게임종합지원센터는 낮은 임대료와 공용 개발 장비 대여 등을 내세우며 입주사를 모집했다. 이 밖에도 센터 안에 입주한 업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아카데미나,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를 위한 홍보관 마련 등 중소 업체 지원에 집중했다.

하지만 게임종합지원센터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센터의 업무영역도 개발지원뿐만 아니라, 해외 게임쇼 참가 지원, 게임연구소 및 게임아카데미 운영, 우수게임 선정, 시장 분석 등으로 넓어졌다. 이렇게 영역을 넓혀가던 게임종합지원센터는 2001년 명칭을 ‘한국게임산업개발원’으로 바꾸었으며, 공식적인 업무영역 또한 초기의 개발 자금 지원 및 기술 개발 지원 외에도 게임 인력 육성, 해외 진출 지원 2개 영역을 더했다.

하지만 이러한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업무영역 확장은 정부 정책에 의해 전문화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다. 2006년 문화관광부는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게임산업 지원사업 일부를 관련 협단체로 이관하고,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업무를 정부의 게임 정책 지원 및 사후지원으로 좁혔다.

이후 정부의 게임산업 정책을 지원하던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2007년 단체의 마지막 명칭인 ‘한국게임산업진흥원’으로 이름을 바꿨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이름을 바꾸며 게임산업과 게임문화를 조화해, 게임을 국가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며 업무 방향을 밝혔다.

하지만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의 업무는 길지 않았다. 2009년 국회는 문화산업 지원사업을 하나의 단체가 총괄하는 것을 골자로 한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그동안 문화 분야별로 각기 다른 단체에서 진행되던 진흥업무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 통합되게 되었다. 이는 한국게임산업진흥원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렇게 해서 2009년 탄생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게임산업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단, 문화콘텐츠센터가 통합된 콘텐츠 총괄 진흥기관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용어사전: 기관/용어, 2013. 12. 12., 이재진)

댓글